2025년 대구 인바운드 ‘스타여행사’ 5개사 선정
▸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지역 인바운드 여행사 5개사 최종 선정
▸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마케팅 활동비 지원
스타여행사 육성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지역 관광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되고 있는4개년 연속사업이다.
지난 2월25일부터 3월7일까지 공고를 통해 지역 여행사들이 신청하였으며, 선정 심사를 위해 관광 유관기관, 연구원 등 전문가가 모인 선정위원회가 지난 3월12일에 개최되었다.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5개사인 △공감씨즈 △대동성여행사 △여행아놀자 △플라이투게더 △화은국제여행사는 지난 1일 선정식을 통해 ‘스타여행사’현판을 수여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여행사들은 올해 말까지 ‘대구광역시 인바운드 스타여행사’로서 업체별로 해외 마케팅 활동비 최대440만원을 지원 받는다. 또한 대구광역시 및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의 해외 홍보행사 및 정책 사업 등에 참여하게 된다.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올해 선정된 스타여행사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실효성 있는 성과를 내는 게 핵심 목표이다. 특히 체험관광 콘텐츠를 연계한 체류형 여행상품의 개발 및 판매 확대에 집중하며, 마케팅 활동을 적극 독려하여 해외 시장에서 스타여행사의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강성길 관광 본부장은 “앞으로도 대구 관광산업의 핵심인 여행업계 성장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여행사를 지원하겠다”며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을 적극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